기사 메일전송
TV, 안동농협, "다문화 가정 초청 간담회" 가져 - 고향을 떠나 낯선 이국땅 한국으로 이주한지 짧게는 5개월부터 10년이 된...
  • 기사등록 2008-12-25 05:21:28
기사수정

 
안동농협(조합장 권순협)은 24일 오전 11시 년말을 맞아 안동지역에 거주하는 해외 이주여성 부부를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에 초청된 해외 이주여성 46명은 고향을 떠나 낯선 이국땅 한국으로 이주한지 짧게는 5개월부터 10년이 된 여성들로 힘든 농사일과 가사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시부모를 모시고 지내고 있는 가정이 초청 되었습니다.

이날 권순협 조합장은 고향을 떠나 낯선 이국땅에서 농사일과 가사일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노부모 부양과 자녀교육에 열성인 이주 여성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외국여성이 언어와 문화가 다른 농촌으로 시집와서 꿋꿋하게 살아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영원히 간직하기를 바란다."며, "한국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농협이 최선을 다해 앞장서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안동농협은 간담회가 끝난 후,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오찬을 하며, 다문화가족의 어려움을 위해 다시 한번 농협이 앞장서겠다고 약속하여 외롭고 쓸쓸하던 이주 여성들에게 따뜻한 겨울사랑을 전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