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농정부문 수상” 쾌거 - 손계용씨가 농업 및 국가산업발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 ...
  • 기사등록 2008-12-04 14:16:48
기사수정
청송군은 2008년도 농정부문의 각종 수상(受賞)으로 명실상부한 친환경농산물재배 고장으로 거듭 나서게 되었다.
 
청송군 현동면에 거주하는 손계용씨가 농업 및 국가산업발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 받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전국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상에서 청송사과가 은상이지만 전국 사과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이다.

또한,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수출부문 경북농정대상에는 파프리카를 재배하는 청송수출채소영농조합법인이, 안덕면에 거주하는 이만호씨가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전국 친환경 농산물품평회 유기포도 국무총리상인 대상을 받았다.

특히, 부남면 이경돈씨가 한국농업경영인회가 주관하는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파프리카 동상을 수상 했으며 역시 이만호씨가 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에서 주관하는 경북 친환경 농산물 품평회 포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 청송군은 농정부문에 많은 상을 수상 한 것은 그동안 친환경농산물재배에 기술적인지도와 지원을 꾸준히 해 왔으며, 특히 농산물의 경쟁력을 농민 스스로 극복하고 판로를 개척하는 등 농민의식 변화도 한 몫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