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24 23:33:40
기사수정
 
(서울=뉴스와이어) 2007년04월24일-- 국민건강과 의료라는 대 주제를 놓고 연중, 연속토론회 형식으로 여릴 <허심탄회 건강포럼>은 우리 보건의료계의 정의, 정책, 문화의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사회각층 인사들과 국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민이 원하는 의료정책과 악화일로에 있는 국민 건강을 위한 대안을 찾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늘, 오후 7시, 종로구 적선동에 위치한 후 빌딩 3층 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제 1차 허심탄회 건강포럼>에서는 한국의료정책의 발전과 역사를 조망하고 국민이 원하는 정책은 무엇이며, 의료인들이 원하는 정책은 어떤 것인지, 또한 어떻게 서로 보완하고 통합해 상생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열띤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환자의 관점에서 본 현 의료정책의 문제점과 그 극복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어질 전망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덧붙이는 글]
한국건강연대는 한국보건의료환경의 긍정적 변화와 발전을 위해 설립된 국제 NGO이다. '내 몸과 마음의 주인되기' 국민자각운동을 펼친다. '예방, 면역력 증강, 자연치유'에 보건의료의 정의가 있음을 알리며 이를 실천한다.각 분야에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봉사하는 분들을 '사랑의 치유자'로 추대하여 선양한다. 스스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자연친화적으로 잘 다스리는 분들을 귀감으로 삼고자 '건강한 사람賞'을 시상한다.각 연대단체들의 주관, 후원으로 '청소년 건강학교', '어른 건강학교', '시민활동가 건강학교' 등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체험교육을 실시한다. 각 연대단체들의 주관, 후원으로 매년 ‘건강축제’를 주최한다. 매주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인터넷 건강편지'를 띄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