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 안동교도소 "수용자 독경대회 개최" - 불교 종교거실에 수용중인 수용자들이 준비한 예불문과 찬불가는 외부손님…
  • 기사등록 2008-11-25 02:57:47
기사수정

안동교도소(소장 김선진)는 수용자의 신앙심 고취 및 심성순화를 위해 11월 24일(월) 거창학천사 백산 스님 등 불교종교위원 6명의 후원으로 소 내 대강당에서 수용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종교위원 백산스님(거창 학천사), 장산스님(대전 지왕사), 원휴스님(영주 응석사), 도승스님(영천 청룡사) 등 외부인사 10여명이 참석하여 입상자와 참석 불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특히, 독경대회에 앞서 백산 스님은 법문을 통해 "어려운 수용생활 중에서도 부처님의 가르침인 경을 배우고 익히는데 성심을 다해주신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경을 읽는 것은 읽는 자체도 중요하지만 그 뜻을 관찰하면서 읽으면 절로 마음이 열리고 슬기로워지므로 거친 번뇌 망상이 사라지고 깨달음의 씨앗을 심게 되는 것이며, 더 나아가 부처님의 그 가르침을 수용생활 가운데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법문을 마쳤다.

또한, 이번 대회에 참가한 수용자는 지금까지 연습한 독경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으며, 특히 불교 종교거실에 수용 중인 수용자들이 준비한 예불문과 찬불가는 외부손님들과 참석한 수용자들의 우뢰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출전자 전원에게 스님들이 정성껏 준비한 상품이 골고루 전달되었으며, 법회에 참석한 불교 신자 수용자에게도 음식과 단주를 나눠주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