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1-02 19:58:39
기사수정

 
'김춘화 자연염색과 규방공예전시회' 가 30일 오후 2시 김휘동 안동시장을 비롯, 안동시의회 김성진, 손광영, 성숙현시의원과 내빈 및 지역주민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회관 제1전시실에서 열렸다.

우리고유의 색과 멋을 살린 ‘김춘화 자연염색과 규방공예전’ 전시회는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전시된다.

이날 김춘화씨는 인사말을 통해 "15년간 처음 염색을 시작했을때 힘든점을 이야기하며 고생 끝에 완성한 작품들을 대할 때면 행복하기도 했으며 전시해 놓은 작품들은 자식이나 다름없다면서 전시회에 참석해주신 모든분들이 애정 어린 눈으로 봐주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씨는 홍원삼을 비롯한 가방 및 소품들과 의류, 전통등, 조각시계, 다포, 발등, 바늘방석, 스카프, 베게, 쿠션, 보료세트 등 다수의 작품들이 전시실을 가득차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가 첫 개인전인 김춘화씨는 2007년 경상북도 공예품대전 대상을 비롯한 각종 공예품대회와 서예대전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안동여성한마당 행사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축제장에서 패션쇼를 가져 큰 호응을 받은바 있다.

현재 김춘화씨는 안동공예아카데미 자연염색과, 안동자연색문화체엄관 자연염색 강사를 하고 있으며, 김춘화 천연염색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3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