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스모스페스티벌 '구미시민의 축제'로 자리잡아 - 코스모스꽃길걷기, 마라톤, Mrs코스모스선발대회,시민노래자랑...
  • 기사등록 2008-10-06 13:52:55
기사수정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08 장천 코스모스페스티벌 제6회 면민체육대회가 6,000여명이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3일 성황리에 마쳤다.
 
천생산에서 채화된 성화가 성화대에 안치되는 순간 “어른에게 향수를 어린이에겐 꿈을” 알리는 50발의 폭죽이 터지면서 높은 가을하늘아래 풍년농사를 자축하고 화합을 기원하는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환 국회의원과 남유진 구미시장, 황경환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재걸 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김홍섭 대회장 (장천면장)의 대회사와 김태환국회의원과 남유진 시장의 격려사, 황경환 의장의 축사로 개회식을 마쳤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에서 장천면민의 저력을 높이 치하하였고, 김태환 국회의원은 행사를 준비하느라 애쓰신 고향에 계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명실공히 구미시민의 축제, 면민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고, 황경환 의장도 높은 가을 하늘아래 축제의 한마당을 마련한 모든 분께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본행사장 오상고등학교 운동장에서는 읍면동대항 줄다리기대회와 리별대항 민속체육경기 그리고 노인들을 위한 게이트볼경기, 어린이 대상의 훌라우프 대회가 열렸으며 오상고등학교 도전 골든벨 성공을 축하하기 위한 도전골든벨 ○× 경기에는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재미를 더하기도 하였다.

특히 장외 경기에도 많은 시민들의 참가로 성황을 이루었는데 오전에는 건강걷기 대회가 있어 한천변 4Km의 코스
모스 꽃길을 화창한 가을볕 아래 시민 700여명이 함께 걸었고, 오후에는 대구․경북 마라톤동호회원과 구미시민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0Km 코스의 코스모스로마라톤대회가 열리기도 하였다.

또한 저녁시간에는 평양예술단, 중국 기예단 그리고 지역출신 마술사 공연이 열렸으며, 유명국악인의 국악 한마당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가을밤 정취를 더하기도 했다.

특히 Mrs코스모스 선발대회는 시민들로부터 많은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행사의 마지막은 시민 노래자랑으로 백미를 장식하였는데 24명의 참여자들이 한껏 노래솜씨를 뽐내는 가운데 김태환 국회의원도 찬조출연하여 애창곡을 한껏 뽐내어 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행사와 더불어 한우, PDP칼라TV,자전거등의 푸짐한 경품(500여점, 3천만원)까지 준비되어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축제가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이번 축제는 장천면민뿐만 아니라 시․도민이 많이 참여하여 장천면 축제이래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풍성한 축제였고 규모로보나 다양한 행사 내용으로 보아 면민축제 수준을 넘어선 시민축제 자리매김하였다는 후문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경기결과 마을별 대항에서는 여남리가 종합우승을 차지하였고 읍면동 대항에서는 양포동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번 축제의 대회장( 장천면장 김홍섭)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꿈과 희망이 넘치는 장천, 살기좋은 장천을 만들어 위대한구미, 찬란한 구미, 기업하기 좋은 명품 구미를 만들어 가는데도 모두 함께 땀흘리며 힘을 한데 모으자고 하였으며 장천의 좋은 이미지를 오래오래 기억해달라고 주문하기도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