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본 '나가노현 이이다시' 카부창농원 대표 '상주 방문' - 상주곶감 등 농산물 수출 확대 기대...
  • 기사등록 2008-09-22 23:40:00
기사수정
상주시의 인구와 생산 농산물이 비슷한 일본의 나가노현 이이다시의 농산물 유통회사인 카부챵농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회사 관계자들이 22일 상주를 방문했다.
 
상주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이정백 상주시장의 주재로 환영행사를 열고 상주시를 방문한 카부라키 타케야 카부챵농원 대표이사, 무라카미 쿠니유키 고문, 카타하라 아츠노리 판매책임자, 히라이 슌지 농학박사, 이선희 교수, 사사키 타케시 부장 등 카부창농원 관계자들을 환영했다.
 
카부창농원은 일본 니가노현 이이다시에서 이치다 곶감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상주시에서 생산되는 곶감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가노현 이이다시는 인구는 11만명정도이며 주요 농산물로는 일본잠업의 최대 생산지이고, 이치다 곶감과 쌀이 많이 생산되는 도시로 상주시와 인구수와 생산농산물이 비슷하다.
 
상주를 방문한 일본의 카부챵농원 관계자들은 감 재배 농장과 곶감생산 농가를 방문하고, 23일에는 상주곶감발전연합회를 방문 할 계획이다.
 
상주시는 전국최고의 곶감 생산지로 1,570농가에서 년간 6,100톤을 생산 870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미국에 이어 일본과의 수출길을 새롭게 열어 갈 경우 상주 곶감생산 농가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