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9-10 13:32:04
기사수정
 
창원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가족 상호간 대화를 통해 관심과 신뢰를 가짐으로써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희망주는 부모되기(초급과정) 부모-자녀간 효과적인 대화법’이란 주제로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이달 9일부터 10월 14일까지 6주간에 걸쳐 늘푸른전당 2층 교육실에서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중2 자녀를 둔 학부모 60여명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9일 창원시 허환구 행정국장의 ‘자녀의 리더십을 키우는 부모의 역할’이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아동심리발달의 이해, 부모의 역할 다시보기, 관심기울이기, 자녀의 성장을 돕는 경험보고, 공감하기, 바꾸어 생각하기 등 부모-자녀간의 진정한 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하고 효과적인 대화법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습위주로 진행돼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부모-자녀간의 생각이나 느낌이 존중되고 이해․수용되는 자세와 대화법을 익혀 가족 상호간의 관심과 신뢰를 가짐으로써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