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 벤치마킹 - 다수의 지자체 관계자들이 지역특산물 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 기사등록 2008-09-07 09:27:28
기사수정
‘07년도 농림부선정 우수클러스터사업단으로 선정되면서 여러 방면으로 실적을 내고 있는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오는 손님맞이에 사업단이 분주하다.
 
지난 8월 27일(수)에는 2008년도 지역농업클러스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상주고랭지포도클러스터 관계자가 사업단을 방문하여 사업추진에 대한 자문과 벤치마킹을 하였으며, 그 외 강화도 인삼관련 실무자 및 농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철원군의회, 경산종묘클러스터, 경기도특화작목산학연협력단, 충북농업연구원 등 다수의 지자체 관계자들이 지역특산물 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을 방문하여 우수한 사례를 벤치마킹하려는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08년도부터 추진되는 지역농업클러스터 지원대상인 경산종묘클러스터사업단과 상주고랭지포도클러스터사업단의 벤치마킹 자리에서는 1 : 1 맞춤벤치마킹을 통해 실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세부적인 사업운영사례를 통해 실무적 활용기법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단간의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 관계자는 “클러스터사업단간의 끊임없는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지역개발을 선도할 수 있는 농업클러스터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풍기인삼클러스터사업단이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어 타 지역 관계관들이 잇달아 방문함에 따라 지역 농업의 홍보와 지역 농업의 이미지 제고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