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5-22 07:13:29
기사수정

{FMTV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자}


▲ 2024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사진



 국가와 사회를 위한 헌신과 실천의 가치를 조명하는 ‘2025 자랑스런 한국인 국민공헌대상’ 시상식이 오는 7월 11일 서울 마포구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열린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기자연합회, 자랑스런 한국인 조직위원회, 좋은나라국민운동본부, 정책공약실천감시단이 공동 주최하며, 사회 각계에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들을 발굴하고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상은 단순한 명예 수여가 아닌, 국민적 모범이 되는 실천 사례를 널리 알리고 격려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긍정적 변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지역사회 발전, 환경보호, 생명 구조, 다문화 통합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온 개인과 단체에 주목하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는 공익형 시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상 부문은 총 9개로 구성된다. 국민봉사, 교육·청소년, 지역발전, 안전·생명, 환경·기후, 다문화·통합, 문화예술, 글로벌 한인, 청년 리더 부문이 있으며, 각 부문별 수상자는 공공성, 실천성, 지속성, 타인에 대한 영향력 등 네 가지 핵심 기준에 따라 심사된다.


심사는 1차 공적자료와 추천서를 중심으로 한 서류심사이며, 최종 선정에서는 주최기관 명의의 통합 심의위원회가 종합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확정한다. 이처럼 객관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심사과정을 통해 수상자의 공적이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가 실천적 애국정신과 나눔의 가치를 지켜온 이들을 조명하고, 이들의 이야기를 사회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일반 시민, 공직자, 기업가, 청년, 청소년, 예술인, 다문화가정 구성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진 국민 실천 사례들을 중심으로, 공동체의 자긍심을 높이고 숨은 영웅들을 발굴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이번 수상자들의 공적 내용은 월간지 ‘자랑스런 한국인’을 통해 집중 조명되며, 전국에 소속된 기자연합회 회원사 언론 매체를 통해 관련 보도 기사로도 확산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상자들의 모범적인 사례가 널리 알려지고, 더 많은 국민들이 이들의 활동에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시상식에서는 수상자 공적 소개와 함께 다양한 사례 발표, 축하공연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 명단과 시상식 관련 주요 내용은 추후 주최 기관의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7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