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중장년 맞춤형 창업 교육 진행 - 1인 1스토어 실습부터 사업자 등록까지 실전형 창업 교육 - 은평구 거주 40세~64세 중장년 대상, 내달 5일까지 온라인 접수
  • 기사등록 2025-05-21 08:03:12
기사수정

{FMTV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자}


▲ 은평구, 중장년 맞춤형 창업 교육 진행 포스터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중장년층의 경제적 자립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중장년 온라인스토어 창업 교육’을 내달부터 운영한다.


‘중장년 온라인스토어 창업 교육’은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일환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중장년 세대가 온라인 시장에 실질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1인 1스토어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며, 전자상거래 사업자 등록까지 연계되는 실전형 창업 교육이다. 


교육은 디지털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을 위해 1:1 실습 지원과 맞춤형 코칭이 함께 이루어져, 처음 창업을 도전하는 수강생도 무리 없이 따라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상품 등록부터 마케팅, 고객관리, 매출 분석 등 창업 전반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교육 대상은 은평구 거주 중인 40세부터 64세까지의 중장년이며, 온라인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은평구 불광천미디어센터 내 교육장이며, 교육 신청 기간은 내달 5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안내 포스터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중장년 세대가 가진 풍부한 경험과 강점을 온라인 유통 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이 디지털 창업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과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운영기관 상상우리 전화(02-2274-772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7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