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화동 이품봉사단,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 태화동 관내 장애인 가구를 위한 주거환경개선 지원
  • 기사등록 2025-05-20 12:21:21
기사수정


▲ 태화동 이품봉사단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안동시 이품봉사단(단장 임종순)이 지난 5월 17일, 태화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자는 보일러 고장 등 주택 노후화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구로, 이품봉사단은 보일러와 주방 싱크대를 교체하고 도배 및 도색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해당 가정에 보다 안락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됐다.


‘이웃을 품다’는 의미를 지닌 이품봉사단은 2021년 결성 이후, 안동시 전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물품 기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임종순 단장은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김무경 태화동장은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에 나선 이품봉사단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이 줄어들 수 있도록 지역 차원의 지원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태화동 이품봉사단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7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