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안동에서 개최 - 전국 34개 고교 축구팀이 참가해 고등부 최강팀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
  • 기사등록 2025-05-20 22:20:54
기사수정



전국 고등학교 축구 유망주들이 기량을 겨루는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안동강변축구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축구협회, 경상북도축구협회, 안동시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전국에서 선발된 34개 고교 축구팀이 참가해 고등부 최강팀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문체부장관기 대회는 전국 규모의 고등부 축구대회로, 유망 선수들이 실력을 검증받고 프로 진출 기회를 엿볼 수 있는 무대다.


지난해 상주시에 이어 올해는 안동시가 개최지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스포츠의 저변이 확대되고, 체류형 방문객 증가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안동시는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경기장 정비, 선수단 편의시설 확보 등 제반 준비를 마쳤다. 대회 기간 참가 학교 관계자 및 관람객 유입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안동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알릴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각지의 선수단과 관람객이 안동을 방문하게 되는 만큼, 지역 위상 제고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7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