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길주초 ‘따·봉’ 봉사동아리, 정성 가득한 요리로 따뜻한 나눔 실천 - 공동체 의식 키우는 따뜻한 한 끼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동아리'
  • 기사등록 2025-05-15 11:18:47
기사수정


▲ 길주초 ‘따·봉’ 봉사동아리 정성 가득한 요리로 따뜻한 나눔 실천


안동시 길주초등학교(교장 김교일)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요리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동아리 ‘따․봉(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동아리)’을 운영하고 있다.


‘따․봉’은 길주초 4~6학년 학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5월 14일 첫 활동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총 8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첫 활동으로, 봉사단 학생들과 교육복지사 권미영 씨가 정성껏 만든 ‘소고기 치즈 타코’를 용상동행정복지센터 내 ‘마뜰 사랑 곳간’에 기부했다. 


자신들이 만든 음식이 어떤 이웃에게 전달될지 궁금해하던 학생들은 직접 수혜자의 모습을 지켜보며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길주초 ‘따·봉’ 봉사동아리 정성 가득한 요리로 따뜻한 나눔 실천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학년 홍○○ 학생은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보람 있었고, 다음에는 부모님과 함께 만든 쿠키를 기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성웅 용상동장은 “학생들이 봉사를 통해 공동체 정신을 배우고 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로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길주초 ‘따·봉’ 봉사동아리 정성 가득한 요리로 따뜻한 나눔 실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7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