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5-12 09:24:34
기사수정

{FMTV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심한식)은 교육부가 주관한 2024년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97.67점을 얻어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교육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부패 취약분야 집중개선 △기관장의 관심과 노력도 △반부패·청렴교육 실효성 제고 등 7개 주요 영역에서 기관의 반부패 추진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기관장 및 고위직의 솔선수범 청렴 리더십 강화, 전 직원 참여형 청렴 시책 발굴 및 추진, 취약분야 청렴․공정 업무 절차 확립, 부패대응 모의훈련 확대 시행, 자체 청렴도 조사 실시, 환류체계 구축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청렴․윤리경영을 체계화하고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해왔다.


심한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평가 결과는 전 직원이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를 위해 함께 노력한 결실로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반부패·청렴 정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7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