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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농협, 신속 대응으로 고객 돈 1억 3000만원 지켰다 - 고객 A씨를 설득한 끝에 경찰 사칭 인물이 이를 지시했다는 사실을 확인 - 신속 대응으로 고객 돈 1억3000만원 지킨 안동농협‥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
  • 기사등록 2025-04-29 17:4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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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동농협, 신속 대응으로 고객 돈 1억 3000만원 지켜



안동농협(조합장 권태형)이 최근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범죄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25일 오후 1시경, 안동농협 용상지점에서 근무하는 권승희 과장보는 창구를 찾은 고객 A씨로부터 인터넷 뱅킹 한도 증액 요청을 받았다.


고객 A씨의 기존 인터넷 뱅킹 거래 내역이 없었던 점 및 증액 사유에 대해 질문하자 말을 아끼고 불안한 태도를 보인 점을 통해 해당 직원은 정상 거래가 아니라고 판단하였고, 지속적으로 고객 A씨를 설득한 끝에 경찰 사칭 인물이 이를 지시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 안동농협, 신속 대응으로 고객 돈 1억 3000만원 지켜


이에 안동농협 용상지점은 신속한 경찰 신고 및 고객 안내를 통해 추가 피해를 차단했으며, 용상지구대 소속 경찰관들과의 면담을 통해 해당 사건이 최근 성행 중인 카드 배송을 빙자한 기관 사칭형 보이스피싱임을 최종적으로 확인했다.


이런 기민한 대응으로 인해 현금 1억3,000만원 상당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었고, 이에 안동경찰서는 28일 안동농협 용상지점을 방문해 해당 직원에게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한 공로 감사장을 수여했다.


한편, 안동농협은 지역사회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 캠페인도 펼쳤다. 지난 29일 오전, 권태형 조합장을 비롯한 직원 30여명은 당북동 사거리와 신시장 일대에서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 안동농협, 신속 대응으로 고객 돈 1억 3000만원 지켜


직원들은 지역민에게 최근 성행 중인 보이스피싱 수법과 대응 요령이 담긴 전단을 배포하고,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에 주력했다.


권태형 안동농협 조합장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갈수록 치밀해지고 있어 금융기관 차원의 대응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안동농협은 앞으로도 고객과 조합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동농협은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사례 공유를 통한 직원 교육 및 외부 LED 전광판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홍보 캠페인 노출 등을 통해 앞으로도 경찰 등의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금융사기 범죄를 예방하고, 지역사회 금융안전망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 안동경찰서 28일 안동농협 용상지점을 방문해 해당 직원에게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한 공로 감사장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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