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민원업무공무원 근무하기 더 안전해진다 -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보호위원회’ 신설·운영
  • 기사등록 2025-04-01 16:27:06
기사수정

 {FMTV표준방송 고양/파주 문치환 기자}


▲ 고양특례시 민원담당공무원 보호위원회 참석자 기념촬영.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가‘민원업무담당공무원 보호위원회’를 신설하고, 그 첫 번째 회의를 지난 31일 개최했다.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보호위원회’는 특이(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 처리 담당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원활한 직무 수행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위원회는 시에서 민원·시민소통·직원복지·법제지원을 담당하는 국장 및 부서장들뿐만 아니라 민원·노동 업무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위원들로 구성해 보다 심도 깊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위원회 개최는 민원 처리 담당자가 민원 업무 수행 중 겪을 수 있는 위협과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민원 처리 담당자가 특이민원으로부터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신체적 위협을 예방하기 위한 대응책 마련 및 각종 지원제도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장인 박원석 제1부시장은 “지난해 인근 지자체에서도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는 등 특이민원의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민원 업무 담당자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충분히 이해하고, 특이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 때 나온 개선사항 등을 관련 부서와 다각적으로 검토하는 등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5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