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한국맥널티(주)와 업무협약(MOU)…커피산업 중심지로 도약 - ‘100만 인구 1000가지 커피’ 비전 수립…커피산업육성 청사진 제시
  • 기사등록 2025-03-28 08:02:51
기사수정

 {FMTV표준방송 고양/파주 문치환 기자}


▲ 고양경제자유구역지정 및 커피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단체 기념촬영.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는 지난 27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국내 커피산업을 선도하는 코스닥 상장사 한국맥널티(주)와 커피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한국맥널티 이은정 총괄대표이사, 전선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양특례시 커피산업 육성 및 활성화 ▲커피산업 인프라 구축 ▲고양특례시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협력 ▲한국맥널티(주)의 커피 관련 기술 및 네트워크 협력 등이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가 ‘커피도시’이자 글로벌 자족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커피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으며, 이은정 대표이사는 “고양시의 커피산업 비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100만 인구 1000가지 커피’라는 비전 아래 커피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고양 로스터리 팝업 센터 운영 ▲커피 연구지원센터 구축 ▲커피박스 활용 순환경제 사업 운영 ▲경제자유구역 내 커피 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5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