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5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간담회 실시 - 자원순환 전문 강사 4명 최종 선발…4월 1일 본격 활동 시작
  • 기사등록 2025-03-24 17:57:41
기사수정

  {FMTV표준방송 고양/파주 문치환 기자}


▲ 2025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 자원순환 강사 간담회.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는 오는 4월에 시작되는 ‘2025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 운영을 위해, 지난 21일 고양시청 창의소통실에서 자원순환 전문 강사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은 자원순환 교육을 희망하는 고양시 내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방문해 진행하는 생활폐기물 배출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다.


시는 지난 3월 3일부터 9일까지 자원순환 전문 강사를 공개 모집했으며, 서류심사와 강의 발표 심사를 거쳐 4명의 강사를 최종 선발했다. 선정된 강사들은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강사 위촉장과 강사증을 전달하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방식 ▲교육 참여기관의 건의사항 ▲향후 교육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종민 자원순환과장은 “자원순환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이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기관과 단체가 자원순환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즐겁게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은 오는 3월 24일부터 11월 28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누리집(http://www.go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5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