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3-21 11:41:07
기사수정


▲ 제3기 명륜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모집


안동시 명륜동(동장 민명원)이 ‘제3기 명륜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을 오는 3월 25일(화)부터 27일(목)까지 3일간 모집한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 주도의 복지 실천 계획’으로, 주민을 중심으로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사업이다.


명륜동 마을복지추진단은 2021년 제1기 출범을 시작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어느 지역보다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명륜동 오지라퍼 활동(긍정적 참견)을 주축으로 한 ‘밝은퇴계로길 사업’, ‘고쳐줘 홈즈!’, ‘해피살롱’, ‘ 마카다행복 명륜바자회’등 주민화합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


올해 출범하는 제3기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역량 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주민욕구) 조사․분석 △주요 의제 발굴․선정 △실천 과제별 사업 구체화․실행 등 마을복지계획 추진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


추진단은 명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주민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할 계획이며, 명륜동에 연고(거주, 직업, 학업 등)가 있는 주민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는 명륜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접수하며, 모집 결과는 이달 중 심사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민명원 명륜동장은 “모두가 행복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주민들이 지역 문제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추진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5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