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확대…“숲에서 뛰놀며 자라요” - 정발산공원, 안곡습지공원 외 덕양구 성라공원 유아숲 체험 신설
  • 기사등록 2025-03-13 14:13:32
기사수정

  {FMTV표준방송 고양/파주 문치환 기자}


▲ 고양시,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확대…“숲에서 뛰놀며 자라요”.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정발산공원, 안곡습지공원, 성라공원 등 총 3곳에서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도심 속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오감을 통해 자연과 친밀하게 교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총 10,180명의 이용객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말 성라공원 내 유아숲 체험원이 새롭게 준공 및 산림청 등록을 마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덕양구 지역 어린이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유아숲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오는 3월 18일까지 고양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정기형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정기형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기관과 일반 가족은 별도 예약을 통해 수시형 숲체험을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추가된 성라공원을 포함해 올해 더욱 많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며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5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시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