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화동, 착한가게를 알립니다! 홍보 현판식 가져 -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알리는 홍보 현판식
  • 기사등록 2024-06-13 09:26:08
기사수정


▲ 평화동 착한가게를 알립니다! 홍보 현판식 가져


안동시 평화동행정복지센터와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6월 12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착한가게 기부자를 모시고 착한가게를 알리는 홍보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란 매월 3만 원 이상의 일정 금액을 정기 기부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문화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업장을 말하며,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등 어떠한 업종의 가게도 참여할 수 있다.


평화동의 착한가게는 총 4개소로 1호점 평화로교회(목사 오종범), 2호점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종범)와 3호점 트렌디 카페(대표 김주현)는 2022년부터 정기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트렌디 카페는 남문로 17-2에 있으며 직접 만든 수제크림을 이용한 초코라떼와 불고기 샌드위치가 시그니처 메뉴이다. 


또한 오랜 기다림 끝에 지난달 착한가게 4호점 주인공이 된 커피점빵 카페(대표 정근주)는 평화7길 54에 있으며 수제 대추차, 레몬차와 샌드위치가 일품이다.


평화동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번 현판식을 계기로 관내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착한가게 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한편, 착한가게와 개인기부 등을 통해 모여진 기부금은 ‘평화동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지정기탁 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긴급구호비, 지역특화사업비, 마을복지계획사업비 등에 사용된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꾸준히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평화동의 착한가게를 널리 알리고, 착한가게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한 홍보현판이 관내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