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화동 경로당, “한궁으로 하나 되는 화합 한마당” - 안동시 노인회 평화분회 ‘2024년 평화동 경로당 한궁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4-06-12 10:17:57
기사수정


▲ 평화동 경로당 “한궁으로 하나 되는 화합 한마당”


안동시 평화동 노인회 분회(회장 권기호)가 6월 11일 평화동복지회관에서 2024년 평화동 경로당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한궁은 표적판에 왼손, 오른손 각각 5회씩 한궁핀을 던져 획득한 점수로 승부를 가리는 생활체육이다. 양손을 사용하므로 집중력 향상과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어 고령층에 특히 적합한 운동이다.


안동시는 2018년부터 관내 경로당에 한궁 장비 보급을 통해 어르신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 평화동 경로당 “한궁으로 하나 되는 화합 한마당”


이날 대회에는 평화동 등록 경로당 8개소에서 선수 및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해 경로당별 한궁 기량을 겨루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선발된 상위 세 팀은 시 단위 한궁대회에 평화동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권기호 평화분회 노인회장은 “한궁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뿐 아니라 경로당 회원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운동”이라며, “한궁대회에 참석해 준 평화동 경로당 회원 모두에게 감사하며, 노인 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안동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한궁을 던져보니 점수를 내는 게 생각만큼 쉽지 않은데 경기 출전을 위해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한 어르신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라며,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해 준 평화분회 노인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평화동 경로당 “한궁으로 하나 되는 화합 한마당”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