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과 더 가까워지는 안동시립스마트도서관 - 안동시립도서관, 웹툰·판타지 등 특성화도서 운영으로 큰 인기
  • 기사등록 2024-06-07 09:20:24
기사수정


▲ 시민과 더 가까워지는 안동시립스마트도서관


안동시립도서관이 다양한 주제와 독자의 흥미를 반영하고자 선정·운영하고 있는 안동시립스마트도서관(3개소) 특성화도서가 시민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립도서관은 2023년 청소년수련관 내 스마트도서관에 판타지소설을 특성화도서로 비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난 5월 옥동 근로자종합복지관과 송하동복지센터 내 스마트도서관에도 특성화도서를 추가로 선정·비치해 시민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스마트도서관의 전월 대비 대출률이 근로자종합복지관은 66%, 송하동행정복지센터는 65%로 증가했다.


일반 공공도서관에서 접하기 어려운 웹툰, 웹소설 등을 시민 생활권 내에서 시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빌려 읽을 수 있다는 점이 비결로 꼽힌다.


▲ 시민과 더 가까워지는 안동시립스마트도서관


도서관이라는 공간적 제약을 넘어 시민 생활 맞춤형 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도서관별로 특성화한 장르도 적절했다는 평이다.


▷청소년이 많이 이용하는 청소년수련관 내 스마트도서관에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판타지·로맨스 장르소설(138권) ▷ 대형마트가 근처에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가 찾는 근로자종합복지관 내 스마트도서관에는 누구나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웹툰(157권) ▷ 어린이 통학 차량 대기가 많은 송하동행정복지센터 내 스마트도서관에는 아동도서(145권)를 특성화도서로 비치해 도서관 측의 섬세한 노력이 엿보인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스마트도서관 내 특성화도서에 대한 시민의 많은 관심과 이용에 감사드리며, 특성화도서 비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더욱 풍부한 독서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생활권 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특성화도서를 확충하고, 시민들의 독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립스마트도서관은 시간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무인도서관으로 안동시립도서관 회원증(모바일회원증 포함) 또는 책이음 회원증(시립도서관 1회 방문)을 소지한 경우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대출권수는 스마트도서관별 10권 이내, 대출기간은 14일이다.


▲ 시민과 더 가까워지는 안동시립스마트도서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