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 데이터 기반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데이터관리, 두 번째 걸음
  • 기사등록 2024-06-05 22:33:54
기사수정


▲ 데이터 기반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데이터관리, 두 번째 걸음


영천시가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영천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데이터 활용 부서 담당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업체 주식회사 다올플러스에서 추진사항을 발표했다.


영천시는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에 따른 신뢰성 제고와 일하는 방식의 혁신으로 통합적·선제적 적극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으로 향후 3년간(2024~2026년) 추진할 전략을 도출할 예정이다.


▲ 데이터 기반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데이터관리, 두 번째 걸음


주요 내용으로는 과년도 기본계획 수행 결과 분석, 국내외 데이터기반행정과 영천시 데이터 환경 분석 현황,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 방향, 부서별 산재해 있는 공공데이터 활용 분석과제 발굴 방안, 데이터 관련 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방안 등이 있다.


보고회에서 수렴한 의견은 검토 후 최종 결과에 반영할 예정이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활용에 관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데이터는 미래의 중요한 자원으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활용 사업 중장기 정책의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라며, “미래 데이터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한 행정서비스가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데이터 기반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데이터관리, 두 번째 걸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