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공직자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장, 규제개혁, 기존 틀 깨기가 중요
  • 기사등록 2024-06-04 20:36:25
기사수정


▲ 영천시민회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가 지난 3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규제개혁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4년 영천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접수 시기(’5. 20.~6. 28.)에 맞춰 기획된 이번 교육은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 소장이 ‘규제개혁, 생각의 틀 깨기’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 주제에 걸맞게 어렵고 딱딱한 교육에서 벗어나 카툰(만화)과 동영상을 활용해 상호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최 소장은 새로운 융합기술과 신산업의 등장으로 기존의 규제와 틀을 가지고는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할 수 없다고 말하며, 선제적 대응을 위한 공직자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강조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규제개혁은 실생활에서 멀리 떨어진 일이 아니다.”면서 “행정을 펼치는 공직자들이 유연한 사고로 적극적인 규제 발굴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영천시는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현장중심’의 발로 뛰는 규제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규제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5월 20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24년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공모 중에 있다.


▲ 영천시민회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