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양반쌀’ 대한민국 쌀 페스타에서 ‘농촌산업대상’ 수상 - 서안동농협과 계약재배 통해 생산·가공·유통되는 안동 양반쌀
  • 기사등록 2024-05-30 19:23:14
기사수정


▲ 농협양곡(주) 안동라이스센터 이후자 지사장(왼쪽 첫 번째)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양곡(주) 안동라이스센터(지사장 이후자)가 5월 28~29일 열린 ‘2024 대한민국 쌀페스타’에서 농촌산업대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 장태평)와 채널A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대한민국 쌀 페스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로 국내 쌀 소비 감소로 인한 과잉재고를 해소하고,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농가를 돕기위해 개최됐다. 


  농협양곡(주) 안동라이스센터는 생산농가와 함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고품질쌀 생산으로 안동 양반쌀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촌산업대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안동농협(조합장 박영동)과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가공·유통되는 안동 양반쌀은 구수한 향과 단맛이 뛰어난 특징을 지닌 ‘영호진미’ 품종으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 6년 연속 경북 우수 브랜드 쌀로 선정되어 경북 대표 쌀로 자리매김 했다.


  한편, 안동시는 안동 브랜드쌀 재배단지 조성사업, 벼 병해충 공동방제사업 지원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통해 안동쌀의 대외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