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청년 위드학교 ‘금융 체력 키우기’ 운영 - 19세부터 39세 청년을 위한 금융강좌(금융 체력 키우기) 운영 - 은행, 금융감독원, 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참여로 올바른 금융 가치관 형성 …
  • 기사등록 2024-05-30 07:51:06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묻고 더블로 가”…은평구, 청년 위드학교 ‘금융 체력 키우기’ 운영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들의 사회적응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은평 청년 위드학교’의 세 번째 교육으로 금융·경제 분야의 ‘금융 체력 키우기’를 운영한다.


이는 청년의 재무안정과 올바른 금융 의사결정을 위한 강의로 ▲청년을 위한 자산관리 ▲안전한 금융생활, 현명한 금융생활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보험과 자산관리 강좌 등으로 운영된다.


내달 5일부터 매주 수요일 4회 과정으로 내달 26까지 서울청년센터 은평에서 진행하며, 회차별 강의 시작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강좌는 신한은행, 금융감독원, 보험 전문 청년 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은평 청년 위드학교’는 현재 영화 분야의 ‘은평씨네(Cine) 영화제작소’에 이은 어학 분야인 ‘4주 만에 토익 초보 탈출하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금융·경제 분야 ‘금융체력 키우기’까지 강좌가 거듭될수록 위드학교의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금융·경제 교육은 생존의 필수요소인 금융 지식을 통해 청년들에게 올바른 경제 인식을 전달하고, 경제적 안목과 인식을 심어주고자 노력할 예정”이라며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위해 많은 청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