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교사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경북 북부권역 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등
  • 기사등록 2024-05-27 20:38:24
기사수정


▲ 안동교육지원청, 교사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이 5월 23일(목) 안동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경북 북부권역(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및 진단·평가 위원을 대상으로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장애유형 및 특성을 고려한 진단·평가 검사 실시 및 해석 역량을 강화하고 검사 도구 실습을 통해 검사 진행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단평가를 위한 검사도구 활용 방법 및 해석’을 주제로 한 이번 연수는 한국종합심리상담교육센터 전문강사 양선미의 주도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아동용 카우프만 진단검사(K-ABC-Ⅱ)와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K-WISC-Ⅴ)에 대한 사용 방법과 결과 해석 및 결과지 작성 방안에 대해 숙지하고 모둠별로 실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단순히 검사 도구의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에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둠별로 검사 도구를 직접 다뤄보는 실습 시간을 가짐으로써 진단·평가 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이 좀 더 향상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중환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조기 발견과 원활하고 공정한 선정·배치를 위해서는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의 진단평가 검사 실시 및 해석 역량이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검사 진행 전문성을 함양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선정·배치 적합성을 높일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안동교육지원청, 교사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