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화동,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을 찾아갑니다’ 진행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 가정 방문해 안부․안전 확인
  • 기사등록 2024-05-23 08:54:21
기사수정


▲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을 찾아갑니다’ 진행


안동시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태명)가 지난 22일(수) 마을복지계획의 목표인 ‘담장 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을 만들기 위한 특화사업으로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을 찾아갑니다」를 진행했다.


이번 특화사업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건강관리 및 안전에 취약한 관내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 162명을 대상으로 봉사자들이 직접 방문해 건강음료(두유)를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협의체에서 추진한 태화동 특화사업이다.


최근 사회․경제적 고립으로 고독사의 위험에 노출된 독거노인이 증가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고령의 독거노인이 많은 태화동의 지역 특성을 고려할 때 그 중요성이 크고 안성맞춤인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통장협의회 등 40여 명의 봉사자가 참석했으며, 봉사자들은 단순히 물품 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대상자들의 생활실태 등을 자세히 살펴 기초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향후 어르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태명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은 많은 분의 노고가 필요한 일인데, 생업으로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서 수고해 주신 협의체와 추진단 그리고 통장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권기원 태화동장은 “관내 어르신들의 안녕을 확인해 안도감이 들어 봉사해주신 모든 분께 더욱 감사드리며,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태화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을 찾아갑니다’ 진행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