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북면발전협의회, ‘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 시행 - 행복하고 즐거운 노후 생활을 위해 ‘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
  • 기사등록 2024-05-14 20:37:06
기사수정


▲ 울진군 북면발전협의회 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 시행


울진군 북면(면장 전극중)이 지난 13일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의 즐겁고 의미있는 여가생활을 위해‘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을 북면 덕구온천호텔 연회장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주변지역 기본지원사업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이번 회에는 부구1리, 신화1·2리, 고목1·2·3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문화 강연과 함께 울진군연예인협회의 공연, 노래자랑, 재능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함께 노래 부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렇게 행사를 준비해 준 북면발전협의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호동 북면발전협의회 회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사진촬영, 문화강좌 등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고, 지역의 여러단체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극중 북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며 “이 사업이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여가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은 3월부터 시작되었으며 7, 9, 11월 진행 예정으로, 1년 동안 순차적으로 북면 관내 28개 마을 어르신을 모시고 문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울진군 북면발전협의회 실버문화 창작공간 지원사업 시행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