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이동 약자 위해 전동보장구 보험 확대 지원 …최대 5,000만 원 보장 -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장구 배상책임보험 확대 운영…이동 약… - ▲지원대상 장애인 포함한 모든 송파구민 ▲보상한도 3천만원→5천만원 확…
  • 기사등록 2024-05-14 08:35:52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포스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동 약자들을 위해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장구 배상책임보험을 확대 지원한다.


구는 지난해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 및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이동권을 보장하고자 「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애인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전동보장구 배상책임 보험을 시행하였다.


올해부터 구는 전동보장구 운행보험을 대폭 확대한다. 장애 여부를 불문하고 전동보장구 이용자가 증가하고, 사고 발생 시 배상 규모가 커짐에 따라 지역 내 이동 약자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이번 확대 운영으로 ▲지원 대상은 당초 장애인 및 65세 이상 어르신에서 모든 송파구민으로 확대하고, ▲보상한도를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대폭 상향했다. 또, ▲본인부담금은 기존 5만 원에서 3만 원으로 변경해 구민들이 부담 없이 전동보장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동보장구 보험은 송파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주민이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전동보장구 운행 중 타인의 신체 또는 재물을 손상한 경우에 발생하는 배상책임에 대해 사고당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상한다. 국내에 한해 사고 발생 지역에 관계없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장 기간은 올해 4월 20일부터 내년 4월 19일까지이며, 보장 기간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보험 지원으로 전동보장구 이용자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동 약자들의 다양한 복지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동보장구 보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험전용상담창구(☎ 02-2038-0828)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2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