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유통아이디어상 수상 -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사)한국유통학회 대학생 아이디어 유통아이디어…
  • 기사등록 2024-05-08 21:34:09
기사수정


▲ 한국유통학회 제3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전공주임 이명성) 학생들이 지난 3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사)한국유통학회 제3회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유통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한국유통학회는 ‘글로벌 경쟁환경 속에서의 한국 유통산업’이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의 일환으로 대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실무 역량 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세션으로 구성됐다.  


  총 23편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이번 대회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14팀을 대상으로 최종 발표심사를 진행했으며 국립안동대를 포함해 뉴욕주립대와 연세대, 세종대, 건국대, 인하대 등에 소속된 참여 학생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 중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소속인 김민송, 박해승, 박성인, 전범구(팀명 대방어, 지도교수 이명성) 학생은 ‘글로벌 저가 이커머스를 방어하는 대형마트의 차별화 전략’이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심사위원로부터 실현 가능하고 실무적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아 유통아이디어상을 수상하게 됐다. 


해당 공모전 수상은 국립안동대 LINC3.0 산학연협력컨설팅의 지원을 통해 달성할 수 있었다.


  한편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학생은 2023년 한 해 동안 5개의 전국단위 공모전에 출전해 9팀 38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2024년에도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