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2024년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 운영 - 문경시보건소,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의 엄마 모임 성황리 마무리
  • 기사등록 2024-05-04 00:53:47
기사수정


▲ 문경시보건소, 2024년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 운영


문경시보건소가 임산부와 2세 미만 영유아 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이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은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참여 가정의 엄마들 간 육아 정보 공유 및 심리적 지지를 통한 사회관계망 형성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전문 교육을 이수한 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가정을 방문해 영유아 발달 상담과 심리·사회적 지지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엄마스쿨은 △서로 알기와 엄마 되기 △베이비 마사지 △ 아기 발달과 놀이 및 응급상황 대처법 △ 아기 영양 및 이유식, 아기 구강관리 △ 우리 동네 알아보기 등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였다.


모임에 참여한 한 엄마는 “엄마스쿨에서 지식도 얻고, 정서적으로 충만해지니 행복하다. 엄마스쿨이 상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라며 “5회 차 동안 고생해 주신 문경시보건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하반기에도 운영하는 엄마스쿨을 통해 전문적이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엄마로서의 자신감 향상과 유대감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많은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