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치매예방․건강관리 추진 - 우리동네 소근육 놀이터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
  • 기사등록 2024-05-03 09:04:48
기사수정


▲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치매예방 건강관리 추진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종범)는 5월 2일 대원한숲타운경로당을 방문해 「우리동네 소근육 놀이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실시했다.


평화동은 작년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우리동네 소근육 놀이터」 사업을 실시해 양말목 공예, 치매예방체조 등 건강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도 함께 운영해 혈압 및 혈당 수치를 측정하고 건강과 복지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상담했다.


본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80세)은 “다 함께 건강관리법도 배우고 공예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오종범 민간위원장은 “일교차가 큰 요즘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평화동 주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평화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치매예방 건강관리 추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