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업회사법인 ㈜여기, 남선초등학교 발전기금 기부 - 지역인재 육성 및 교육복지 향상에 기여 - 2019년부터 매년 남선초등학교에 발전기금 기부
  • 기사등록 2024-05-01 14:06:10
기사수정


▲ 농업회사법인 ㈜여기 남선초등학교 발전기금 기부


안동시 남선면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여기(대표 김종길)가 4월 30일 남선초등학교(교장 김미숙)를 방문해 5백만 원의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농업회사법인 ㈜여기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손잡고 콩 종자를 생산하는 채종단지 회원 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9년 남선초등학교와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남선초등학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하며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기부한 학교발전기금은 학생들의 장학금·등하교 교통비 지원, 현장 체험학습 등 학교 운영에 필요한 여러 부분에 사용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고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바탕이 되고 있다.


김미숙 남선초등학교장은 “쉽지 않은 기부를 매년 이어오고 있는 것에 감사하며 학생들의 교육과정 활동에 요긴하게 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종길 대표를 비롯한 회원들은 “점점 학생들이 줄고 있는 농촌학교의 현실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으며 저희의 기부가 농촌학교 살리기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황성웅 남선면장은 “회원들이 땀 흘려 번 수익을 뜻깊은 곳에 기부하신 것에 존경을 표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