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2024학년도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 운영 - 유ㆍ초ㆍ중ㆍ고 학생 대상 장애 인식개선 및 장애 공감 문화 조성
  • 기사등록 2024-04-26 22:17:46
기사수정


▲ [특수교육지원센터] 경북 북부권역 보조공학기기 협의회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이 4월부터 11월까지 안동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중 희망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은 지역 내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적응적인 태도를 바르게 이해시키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장애에 대한 이해 및 긍정적 인식을 고취시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장애 인식개선 교육 활성화 및 장애공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외부 전문기관이 방문하여 다양성 이해, 장애 인권교육, 체험교육을 주제로 대상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안중환 교육장은 “장애공감문화 형성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통합교육의 필요성을 확산시켜 장애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신장하는 데 도움이 되며,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을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사회통합의 가치를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 경북 북부권역 보조공학기기 협의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