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홈페이지 개편해 어려운 세무행정 편의성 높인다 - 구 홈페이지 내 세무 분야 메뉴 재구성…바로가기 아이콘 추가, 메뉴 신설 … - 서울시, 정부24 등 유관기관 사이트와 연계…이용자 관점에서 제공 노력
  • 기사등록 2024-04-25 08:56:07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홈페이지 세무행정 개선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구 홈페이지 세무 분야를 새롭게 개편해 이용자 관점에서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홈페이지 개선 방향은 세무 분야 메뉴를 재구성해 지방세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우선 세무 메뉴 바로가기(아이콘)을 추가해 직관적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지방세 모의계산, 지방세 판례·유권해석, 지방세 관련 법령 및 유용한 정보 모음 등의 메뉴를 신설하였으며, 모든 정보는 서울시, 정부24, 국가법령정보시스템 등 공인된 사이트와 연계해 제공한다.

  

이외에도, 세금 상담 메뉴를 신설하여 구민들이 마을세무사나 무료법률상담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납세자 편의제도’ 메뉴를 추가해 지방세 자동이체, 거소지 송달신청, 환급금 사전계좌 등록 등을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김길영 세무관리과장은 “이번 세무 홈페이지 개편으로 구민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방세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복잡한 세무행정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민과 소통하는 세무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