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22 16:27:53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 Wee센터는 4월 19일(금) 안동용상초등학교 과학실에서‘MBTI를 활용한 자기이해와 소통’을 주제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안동용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학기 동안 총 6개의 학교에서 진행되며 총 160명의 교원이 이수할 예정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1학기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는 학교의 실정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주제로 진행되어 학교의 호응도와 참여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손창민 어세스타 영남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했고, 선생님들은 사전 검사를 통해 MBTI 성격유형을 알고 실습했다. 


또한 유형 간의 소통, 이해하는 방식을 토론하며 이를 학생들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함께 고민했다. 이번 연수를 참여한 A교사는 “MBTI를 통해 나와 타인의 다른 점을 이해하게 되어 학생들을 대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안동교육지원청 윤석근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선생님들은 상담을 통해 최소수혜자에게 최대의 이익을 내는 정의를 실현하고 있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당부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