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제22대 총선 사전투표 모의시험 현장 점검 ‘이상무’ - 29개 읍면동 30곳의 사전투표소에서 제1차 사전투표 모의시험 실시 - 통신망 점검, 통합명부시스템 접속, 모의투표용지 출력 등 진행 상황 점검
  • 기사등록 2024-03-05 20:33:04
기사수정


▲ 포항시, 제22대 총선 사전투표 모의시험 현장 점검 ‘이상무’


포항시가 5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소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은 4월 5일과 6일 양일간 치러지는 사전투표일을 앞두고 포항시 30개 사전투표소에서 각급 선거관리위원회 주관하에 ‘제1차 사전투표 모의시험’이 실시됐다. 


  이날 모의시험은 지역 내 29개 읍면동 30곳의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관리관과 장비담당 사무원, 사전투표사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선거전용 통신망 점검, 통합명부시스템 접속, 모의투표용지 출력 등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는 각 읍면동장이 직접 사전투표소 설치부터 함께하며 투표소 설비와 안전관리 상태 등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모의시험은 향후 제2차, 3차 총 3차례에 걸쳐 이뤄질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장비의 운용 요령과 절차 등을 정확하게 숙지해 차질 없이 사전투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투표는 본 투표일인 4월 10일에 투표하기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 미리 투표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며, 이번 22대 총선에서는 4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실시된다.


  선거권이 있는 국민은 누구든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동 별로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