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30 00:14:47
기사수정
제2기 다이내믹코리아 대학생 해외봉사단 보고회에서 덕성여대 네팔봉사단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국정홍보처 해외홍보원은 방학을 활용 해외봉사활동을 나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년도 하계부터 대학생 해외봉사단 협력사업으로 출발 전에는 발대식을 갖고 활동 후에는 보고회와 시상식을 갖고 있다.

지난 겨울에도 48개팀 960명이 신청해 봉사활동을 다녀왔으며 지난 27일 성신여대 대강당에서 개최된 보고회에서 9개팀이 수상대상으로 선정됐고 최우수팀은 덕성여대 네팔봉사단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팀인 덕성여자대학교 봉사단은 봉사활동시 입었던 유니폼을 입고 나와 현지분위기를 일으키는 등 학생들은 봉사활동에 대한 보람과 국가를 알리는 메신저로서 자부심을 갖고 시상에 좋은 성적을 차지하기 위해 다양한 영상물를 겸한 발표를 하면서 각자 팀에 대한 응원전도 펼치는 등 해외홍보원 보고회에 관심과 열기가 두 번째 맞이하면서 정착되어가고 있었다.

활동보고에서 유재웅원장 “대학생들의 해외봉사활동이 여러 해 동안 이어오고 최근에는 참여인원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각 개인들에게는 좋은 체험과 더불어 국가 이미지 향상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각자의 체험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네트워크를 형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