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중대재해로부터 안전한 일터를 위하여 - 맑은물사업본부, 중대재해처벌법 안전보건역량강화 교육
  • 기사등록 2024-02-09 00:15:08
기사수정


▲ 중대재해로부터 안전한 일터를 위하여


안동시 맑은물사업본부(본부장 김도선)가 2월 7일 명륜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본부 소속 전직원과 상·하수도 공사 대행업체 관계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 및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안전보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올해 1월 27일부터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사업장별 안전보건 법령의 이해도를 높이고 중대재해 예방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행복안전 안홍기 강사는 안전보건관리 조직 체제와 「중대재해처벌법」의 핵심인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안전보건법령 이행 관리상의 조치와 사례, 특별교육, 발주자의 의무, 도급인의 역할, 위험성 평가 등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의 핵심인 위험성 평가 실시 주체, 시기, 방법, 절차, 기법을 안내하는 한편 상시 위험성 평가 실시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제안했다. 


김도선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종사자와 근로자의 안전을 위한 예방 대책을 구체적으로 마련하고, 정확한 위험성 평가 실시로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하도록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중대재해로부터 안전한 일터를 위하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