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초·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수료식 -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보장
  • 기사등록 2024-01-22 19:40:50
기사수정


▲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종료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이 1월 19일부로 안동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초등 12명, 중·고등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안동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진행했다.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며,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초등)과 경상북도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중-고등)에 위탁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계절학교는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한 여가활동, △소질과 재능을 계발하기 위한 문화-예술-체육활동, △새로운 환경에서의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체험활동 외에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이랑 추억을 쌓으면서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게 되어서 기뻐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석근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계절학교 운영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방학 동안 학교 교실을 벗어나 새로운 환경을 체험해 봄으로써 사회 적응력을 향상하고 새로운 활동을 통해 소질과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종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