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기관 최초 해외 직수출 성공 - 베트남 전역 판매 예정... 연간 20만 달러 이상 수출 목표
  • 기사등록 2024-01-18 08:23:33
기사수정


▲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기관 최초 해외 직수출 성공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센터장 윤종찬)가 기관 설립 이래 최초로 해외 직수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남아 수출 길에 오르는 자체 연구개발품인 ‘산삼사프란’은 안동에서 생산된 상황버섯과 대추, 지황, 칡 등 다양한 기능성 식품 소재들을 활용하여 바쁜 현대인들의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이번 수출은 기관 설립 이래 처음 해외 직수출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기관 최초 해외 직수출 성공


수출 물량은 총 3,100세트, 수출 금액으로는 약 2만 5천 달러 규모로 베트남 최대 명절인 구정(뗏)을 앞두고 베트남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에 따르면 ‘산삼사프란’ 수출 물량을 앞으로 연간 20만 달러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윤종찬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장은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권기창 안동시장님과 안동시의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이루어낼 수 있었던 성과”라며 “차근차근 준비하여 지역사회에 더 크게 공헌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 기관 최초 해외 직수출 성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