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소방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
  • 기사등록 2024-01-12 23:56:08
기사수정



청송소방서(서장 윤태승)가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가 지난 8월부터 추진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다짐하는 범국민 운동이다.


바이바이 플라스틱은 불필요한 플라스틱은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촉구하는 캠페인으로 다음과 같은 10가지 실천 수칙이 있다. △장볼때 장바구니 이용하기 △신석식품 주문할 땐 다회용 보냉백 사용하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포장이 많은 제품 사지 않기 △중고제품이나 재활용제품 이용하기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배달 주문할 때 안 쓰는 플라스틱 받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포장 없는 리필 가게 이용하기 △내가 쓴 제품은 분리배출까지 책임지기가 있다.


윤태승 소방서장은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은 조금만 노력하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희 서 모든 직원이 깨끗한 환경을 위해서 청사 내에서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적으로 하게끔 독려하여 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