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정재 의원, 과테말라 신임 대통령 취임식에 윤석열 대통령 특사로 임명 - 과테말라 신임 대통령 취임식에 김정재 의원을 경축특사로 파견하기로 결…
  • 기사등록 2024-01-10 16:24:47
기사수정


▲ 김정재 의원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이 10일 과테말라 신임 대통령 취임식 경축특사로 임명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4일 열리는 베르나르도 아레발로 과테말라 신임 대통령 취임식에 한국-과테말라 의원친선협회장인 김정재 의원을 경축특사로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김정재 특사는 과테말라 신임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 취임 축하 및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기원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재 의원은 “과테말라는 1980년대부터 한인들이 진출해 지금은 6천여 명의 동포와 160여 개 우리 기업이 진출해 있는 중미 최대 한인 경제권을 형성하고 있다”면서 “신정부와 긴밀한 협력을 바라는 우리 윤석열 대통령의 친서를 잘 전해서 ‘한·중미 자유무역협정(FTA)’에 새롭게 가입한 과테말라와 우리나라  양국의 우호 협력 관계가 앞으로도 더욱 돈독하게 발전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김정재 특사는 과테말라 신임 대통령의 취임식 참석 외에도 신정부 고위 인사와의 면담, 주요 동포 단체장 간담회, 동포 운영 기업 방문 등의 일정을 가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