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계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근무 시작 - 안동시, 직무 체험 기회 제공 및 지역 이해도 제고 기대
  • 기사등록 2023-12-27 09:21:02
기사수정


▲ 동계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근무 시작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내년 2월 25일까지 2개월간 지역대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동계 행정인턴 근무를 실시한다.


시는 26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3개 지역대학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시청, 행정복지센터, 한국정신문화재단, 학가산온천 등으로 배치했다. 


민선8기 핵심 정책으로 지난 여름방학부터 추진해온 이번 사업은 지역 청년에게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취업 지원 교육과 상호 토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익 경제행정국장은 “함께 근무하게 되어 무척 반갑다. 이번 두 달이 여러분이 경험과 경력을 쌓는데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드리고,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생각들을 발굴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안동시는 다가오는 2024년도에도 청년 자격 ‧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전통주 마스터 청년 창업 인력 양성 등 지역 청년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 동계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근무 시작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