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하동, '제2회 2023 송하동 감사 - Day' 개최 - 민간단체 차원에서 기부 문화 확산 운동 전개 추진하기로 - 기관·단체 및 나눔 가게, 나눔 가정 등 후원자들께 감사 마음 전해
  • 기사등록 2023-12-21 10:37:45
기사수정


▲ 제2회 2023 송하동 감사 - Day 개최


“송하사랑 클린 스마을운동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재국)”가 20일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회 2023 송하동 감사-Day』행사를 개최했다.


송하동 감사-Day는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기관․단체 및 사랑나눔 가게, 사랑나눔 가정 등 후원자분들을 모시고 2022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2회째 개최하고 있다.


후원자분들이 1년 동안 이어주신 나눔과 봉사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제2회 자랑스러운 송하인 상 및 특별상 시상식과 지역주민 상호교류 및 화합, 경품 추천, 초청 가수 이벤트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2회 자랑스러운 송하인 상」은 송하동에서 45년 동안 이웃으로 살아오면서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오신 주민자치회 김금자 총괄기획팀장이 영예롭게 수상하였으며,「특별상」은 송하동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이영식 송하동장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그리고「2022년 자랑스러운 송하인 상」수상자인 추대감 남원추어탕(대표 정병탁)에서는 2024년에도 연간 1천만 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지원하는 협약을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맺는 시간을 가졌다.


동산유치원(원장 김전하)에서는 원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들어 판매한 붕어빵 나눔 행사 수익금 100만 원을 송하동 행복금고에 지정기탁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나눔을 실천하여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한편, 송하동 감사-Day는 2022년 시작되어 2023년에는 지원시스템 구축을, 2024년 이후에는 지역주민들이 화합과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안동의 나눔문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송하사랑 클린 스마일운동 추진위원회” 역점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재국 송하사랑 클린 스마을운동 추진위원장은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여러분들의 작은 마음이 모여 큰 울림으로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송하동 감사-Day가 해마다 여러분들의 활동을 기억하고 이어가는 행사로 발전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영식 송하동장은 “지역 주민의 화합된 모습과 함께해 주신 이웃들의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송하동이 안동시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동이 되도록 행정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