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0 11:16:38
기사수정


▲ 북후면 해외 선진지역 문화 탐방길에 올라


안동시 북후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정석)가 지난 18일 4박 6일 일정으로 이장단 등 10여 명과 함께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문화 탐방길에 올랐다.


이번 문화 탐방을 통해 이장단들이 새로운 도약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역량을 모으고 한마음으로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해외 우수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현안을 짚어보며 해법을 모색하는 동시에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는 시간도 가진다. 


아울러, 이장단의 전문성을 높이고 행정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북후면 이장협의회 관계자는 “지역 실정에 맞는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이장단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석 북후면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희생하며 애쓰시는 이장단의 끝없는 헌신과 열정 덕분에 지역사회가 빛을 잃지 않고 있다.”라며 “이번 견학이 지방행정 발전의 새로운 장을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획기적으로 견인할 성장 동력을 확보하여 주민 편익 도모, 복리증진 등 주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현하여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북후면 해외 선진지역 문화 탐방길에 올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