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2023년 제안제도 활성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수상 - 올해 최초 도입한 ‘은평구 정책제안 폰 #통해라 은평’으로 전국 지자체 …
  • 기사등록 2023-11-20 09:38:09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은평구청 전경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시도 및 시·군·구, 시도 교육청 등 행정권한을 가지고 있거나 위임·위탁받은 행정청을 대상으로 제안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기관을 선정·포상하고 있다.


‘2023년 제안제도 활성화 우수기관’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7월까지의 제안제도 운영 실적을 평가했다. 평가 내용은 ▲제안 채택률 및 실시율 향상 ▲제안 숙성 채택 건수 ▲제안 활성화 우수사례 등이다.


구는 올해 최초 도입한 ‘은평구 정책제안 폰 #통해라 은평’에 대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지자체 최고 등급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통해라 은평’은 온라인 취약계층 누구나 휴대전화 문자로 간편하게 제안할 수 있어, 계층별 브레인스토밍 창구로서 기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연간 제안플랫폼 중 이용률이 30%에 육박해 구민들이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제안제도가 활성화될수록 지역 현안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발굴할 수 있고, 정보 취약계층과 어르신의 요구까지 파악해 적시성 있게 행정기관이 대응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제안에 참여할 방법을 모색해 우수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